일상다반사

부산국제영화제 짐 보관 꿀팁(무료!)

사드래 2021. 10. 17. 13:48

부산국제영화제 짐 보관 꿀팁(무료!)

 

 

부산에 사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대부분 영화제 기간동안 부산에 숙소를 잡으시게 될겁니다.

그런데 저는 한편이라도 더 많은 영화를 즐기고 싶어서,

보통 체크인 시간 전에 부산에 도착해서 체크아웃 시간 후에 부산을 떠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체크인 시간 전과 체크아웃 시간 후에 캐리어나 배낭을 가지고 움직이는 게 불편하기도 하더라구요.

 

물론 지하철 역에 물품보관함이 있기도 하지만, 유료잖아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영화 한편 보고 오는데 맡기기도 애매하고 해서 짐을 가지고 다니기도 했는데,

비가 오거나 하면 우산쓰고 캐리어 끌고 다니기도 힘들고, 아무래도 이동이 불편하더라구요.

 

이번에 영화제를 참석했을 때,

체크인 전에는 에어비앤비 호스트 분께 말씀드려 청소시간에 객실에 캐리어를 두고 나왔는데요,

체크아웃하고는 다른 손님이 있을 수 있으니 부탁드리기도 그렇고 해서 고민하다가 무료로 짐보관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두둥!

신세계백화점 센텀점 지하 2층에 있는 물품보관함이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를 방문하시면 제일 많이 가시게 되는 곳이 부산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입니다.

왜냐하면 센텀시티역 근처에 영화의 전당과 CGV 센텀점, 롯데시네마 센텀점, 소향씨어터가 모두 모여있고,

부산국제영화제의 대부분의 상영작은 이 곳들에서 상영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갈치시장역 근처의 롯데시네마 대영점과 다른 부산 지역에서도 일부 영화가 상영되나, 상영작의 거의 90% 이상은 센텀시티 인근에서 상영됩니다. 

그러므로 체크인 전과 체크아웃 후에도 이 곳에서 영화를 보게 될 확률이 클 겁니다.

 

부산으로 오거나 부산을 떠날 때에 부산역을 이용하시는 분이 많으실테니 짐을 맡기는 장소가 지하철 역 근처여야 편리하겠죠?

 

신세계백화점 센텀점은 지하 2층이 센텀시티 지하철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하철 역에 내리셔서 출구를 이용해 밖으로 나가지 마시고, 지하철 개찰구 쪽에서 바로 연결되는 신세계 백화점 입구로 들어가세요.

들어가시면 정면에 탑텐 TOP10(옷가게)가 있을거에요. 탑텐 우측으로 가면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는 홀 왼편에 아래 사진처럼 물품보관함이 쫘악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작은 짐을 넣을 수 있는 보관함이 위쪽에 있고, 캐리어를 넣을 수 있는 보관함이 아래쪽에 있어요. 캐리어는 아주 큰 것은 안들어가지만, 소형 캐리어는 충분히 들어갑니다.

 

 

가까이 가시면 이렇게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기기가 있습니다.

한국어 뿐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까지도 지원이 되네요.

 

그럼 이용방법을 가르쳐드릴게요.

 

1. 일단 비어있는 보관함의 번호를 확인한 후, 보관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보관함의 번호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2. 보관함의 번호를 선택하세요.

 

3. 본인의 비밀번호를 설정하세요.

두 번 누르게 되어있습니다. 이 비밀번호를 까먹으면 곤란하겠죠. 저같은 까마귀는 메모장에 꼭 적어둔답니다.

 

4. 해당 보관함을 열고 가방이나 캐리어를 넣은 후 문을 닫아주세요.

 

그러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 유의사항

이 보관함은 백화점 영업시간 동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너무 이른 시간이나 너무 늦은 시간에 보관하거나 찾으려 할 때는 이용할 수 없어요.

요즘 코로나로 백화점 영업시간이 조정될 때가 있으니, 미리 검색해보고 보관하세요.

기타 이용안내 관련 유의사항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롯데백화점 센텀점도 센텀시티 지하철역과 지하 2층에서 바로 연결됩니다.

아마 거기도 물품보관함이 있을 것 같은데, 저는 신세계 백화점 쪽을 사용해서 확인을 못해봤네요.

다음에 부산에 갔을 때 확인해봐야겠어요.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다음에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다녀온 맛집을 알려드릴게요. 다음글에서 만나요오오오~!